비트코인

미니라이프 전망 분석

비트코인. 2022. 4. 12. 15:34

미니라이프 전망 분석

미니라이프 전망 분석

미래 금융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는 디파이(DeFi)는 중앙화 된 은행을 대체하는, 암호화폐로 운영되는 금융시스템을 가리킵니다. 가상화폐 프로토콜에서 발행하는 디파이 코인에는 스테이블 스테이 킹을 지원하는 것들도 있어 하락장에서도 꾸준한 수익창출이 가능하며 유망한 종목을 초기에 발견하면 상당한 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디파이 서비스는 물론 스테이 킹과 스왑, 쇼핑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미니라이프 코인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더리움 MLF ETM 생태계

이더리움 미니 재단에서 발행한 MLF는 ETM생태계 안에서 상생하고 가치를 공유하며 생태계 확장을 도모합니다. 여기에 따른 유저풀을 확대하고 비즈니스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ETM과 MLF의 2:1스왑이 진행되며 시장의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아직 국내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는 않지만 ETM은 비트렉스에, MLF는 홍콩에 설립된 하트비트 글로벌에 상장되어 있는데 상장 이후 급상승을 기록한 후 현재는 0.0012 USDT 부근에서 거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알다시피 디파이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블록체인 위에 구축한 금융서비스로 누구나 탈중앙화 된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합니다. MLF는 이러한 이더리움 미니의 시장성을 발판으로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으로 유저들과 상생하고 플랫폼을 통해 스테이 킹 할 수도 있습니다.

 

디파이에서의 이용 가능한 트랜잭션비용

그리고 스테이 킹을 하는 경우 해당 생태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토큰인 ETM과 MLF를 이자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기존의 이자 수익이란 은행에 돈을 맡겨야만 얻을 수 있는 것이었는데, 이제는 가상화폐를 통해서도 같은 개념의 수익이 발생한다는 사실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이자보상으로 지급받은 토큰은 디파이에서의 이용이 가능하고 트랜잭션 비용이나 각종 서비스 이용 시의 결제수단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 만으로도 활용성이 충분해 보이는데, 향후에도 토큰을 활용할 수 있는 추가수단을 제공한다고 하니 여러모로 기대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미니라이프 코인 전망 기대수익률

미니라이프 코인 전망을 기대하는 분들은 ETM과 MLF의 상생과 다양한 활용성 면을 장점으로 꼽고 있는데, 아직 가격적인 반영은 안 되고 있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사실 디파이가 미래의 금융시장을 탈바꿈할 거라는 전망들을 하지만 여전히 가상화폐는 단순한 투기나 투자상품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어쩌면 여러 비전을 내놓고 있는 MLF가 펌핑 이후 상장 가격까지 내려온 것 역시 그러한 이유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미니라이프는 앞으로 코인 시대를 열어갈 중요한 코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직까지 아무것도 모르지만 코인과 메타버스의 시대가 올 거라고 생각하면 이것을 선택 안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 지금은 가상화폐인 코인이 현실화 폐가 될 것이라 생각을 하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