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바 코인 전장 & 시세
카바 코인 전장 & 시세
증권 시장에서 목돈을 불려 보려고 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쉽지가 않습니다. 나중에는 장외주식도 사봤는데, 상장이 미뤄지고 가치가 계속 떨어지기 시작해서 눈물을 머금고 처분하기도 했었습니다. 가상화폐의 가능성에 대한 얘기를 듣고,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이번에는 남들만큼 수익을 가져올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나름대로 관련 지식도 쌓으면서 준비했습니다. 다만 역시나 이렇다 할 성과가 없었는데, 사실 혼자서 해결하려는 방식이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자의적인 판단으로 빠른 결정을 내릴 수 있었지만, 그대로 유의미한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었던 것입니다. 다행히 이런 부분을 해소할 수 있었는데, 카바 코인 전망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 기대했던 것보다 안정된 이익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카바 코인이란?
카바 코인은 거래 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스테이킹으로도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디파이 관련 가상화폐입니다. 플랫폼에서 담보를 제공하고,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여 예치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업비트와 해외 바이낸스, 바이 비트 등에서 다루고 있을 정도로 안정적인 면도 있습니다. 실제로 퍼블릭 블록체인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설계된 부분이라 다른 금융 서비스 인프라와 연계되어 있고, 지분 증명 방식의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6,757억 원으로 알려져 있기에, 가볍다고 볼 수 있는 가상화폐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흐름을 타면 그 상태가 꽤 유지되는 편이었습니다. 현재 시세는 4,640원을 기록하고 있는데, 최근 고가는 4,745원 저가는 4,630원으로 변동률이 1% 내외입니다. 관련해서 거래량은 풍부하여 업비트 기준으로도 전체 대비 약 9%이고, 바이낸스에서는 약 25%를 기록하면서 1위에도 오르고 있을 정도로 투자자들의 지대한 관심을 받는 상황입니다.
카바 코인 전망
그만큼 카바 코인 전망도 밝은 편입니다. 연초에 가상화폐 시장이 흔들리면서 함께 폭락을 맞이하기는 했지만, 파이오니어 프로그램, EVM 코체인 알파 등의 호재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어요. 3월 초에도 4,400원대에서 저항을 받으면서도,극복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꾸준히 오르는 상황이었습니다. 4월 인센티브 테스트 넷, 브리즈 베타 출시, 5월 Kava 네트워크 메인 넷 출시, NFT 인센티브 프로그램으로 생태계를 확장하는 부분이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 의견이 중론입니다.
카바 코인 전망 시세 마무리하며
이처럼 예치해서 이자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디파이 가상화폐로 시총도 적절하고 거래량도 풍부한데다가, 가시적인 로드맵을 발표하고 있어서 확장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글로벌 경제에 타격을 줄 만큼 파급력이 강한 이슈가 개입하지 않는다면, 생태계가 확장되면서 수요가 늘어나 적어도 5월까지는 이런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경기가 살아나면 탄력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